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소소한 이야기

달러통장 만들기 (featuring. SC제일은행)

by curia 2021. 7. 19.
728x90

달러 입출금식 통장 만들기

여윳돈이 생길 때마다 조금씩 떼어서 야금야금 달러 통장에 쌓아보자. 요즘 자산 가격이 많이 올라서 거품경제 아니냐는 경고가 있는데, 주식이나 부동산 등 원화로 된 자산만 가지고 있다면 위험을 분산하는 차원에서 달러에 저축 또는 투자를 해 놓는 것이 좋다.

 

요즘은 주식계좌든 일반 은행계좌든 비대면식 발급이 일상화되어 있어서, 달러 통장 만들기도 정말 좋다. 주민등록증, 여권, 면허증 등 신분증 하나를 준비해 놓고 시작하면 뚝딱뚝딱 3분이면 통장이 만들어진다.

 

우선 SC제일은행 모바일앱을 깔고 나서, 홈 화면의 "상품" 을 클릭한다. 

 

"상품" → "입출금 통장" → 원화 바로 옆에 "외화" 선택 → "외화보통예금(입출금)" 선택.

 

여기까지 하면 이것저것 개인정보 관련 입력, 약관 등의 동의절차 진행, 신분증 촬영 등이 차례차례 나오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통장 개설 끝!!! 

 

 

 

 

 

 

가능 통화: 미국 달러, 일본 엔, 유럽 유로, 중국 위안

총 4개의 통화로 통장 개설이 가능하다. 총 4개가 한꺼번에 가능하다는 게 아니고, 4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나름 아주 적지만 이자도 준다. 엔 JPY와 유로 EUR는 이자가 전혀 없고, 달러는 0.02%, 위안은 0.1%가 2021년 7월 현재의 금리다.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되고, 해지는 비대면이 아니고 영업점을 방문해야 한다. 

 

 

 

외화 매매를 위한 출금계좌 등록

원하는 날 달러를 사기 위해서는 출금계좌 등록을 해야 한다. 출금계좌 등록을 하고 실시간 매매를 클릭하면 SC제일은행의 원화계좌에서 자동으로 원화가 빠져나가고 달러 통장에 달러가 쏙 들어간다. 환율이 좀 떨어진 날 조금씩 환전을 하면 된다. 너무 간편하고 쉽다^^

 

시작이 반이라고, 모바일로 뚝딱뚝딱 개설할 수 있으니 달러 통장이 없다면 시도해 보자. SC제일은행뿐만 아니라 메이저 은행에서는 거의 대부분 달러 통장을 만들 수 있다. 다만, SC제일은행이 외국계인지라 외화예금에 유리할 수 있을 것 같다. 적금 들듯이 조금씩 쌓는다면 보험 역할도 하면서, 투자자산도 되는 든든 달러가 될 것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